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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후기

이 업무의 본질이 무엇인지 되새겨 보시길 바랍니다.
2024/10/28 12:53

안녕하세요.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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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는 얼마전 구매동행 서비스를 이용한 유인상 이라고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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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글은 아주 불만족스러운 서비스 이용 후기로 아쉬운 마음에 글을 적습니다.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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불쾌하시더라도 관리자 직급 담당자들과 대표님께서는 꼭 읽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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먼저 저는 양 대표님 지인의 소개로 마이마부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.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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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인께서 마이마부를 이용했을 당시에는 대표님과 팀장급 직원 몇분이 운영하시던 초창기였고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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굉장히 만족스럽게 서비스를 이용하셨다고 전달 받았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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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지만 제가 이용한 후기를 적자면 정반대의, 오히려 전혀 만족스럽지 못한 불쾌한 경험으로 남게 되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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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는 최초에 곽준용 팀장님과 차량 검수에 대한 상담 통화를 했고 제가 알아본 차량을 서류검수 요청드리면서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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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가 찾는 차량의 조건을 충분히 인지 시켜드렸다고 생각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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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는 차량의 조건을 와이프와 아이들이 탈 차량으로 무사고 차량, 연식과 주행거리가 과도하지 않은 차량으로 요청드렸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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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초에 문의드렸던 k3 차량은 렌트이력과 과도한 금액으로 캔슬하게 됐고, 추후에 제가 엔카에서 찾은 베뉴 차량을 다시 문의드렸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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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 후 곽준용 팀장님이 아님 하현수 매니져에게 연락이 왔고 해당 베뉴 차량은 서류상 무사고, 무이력, 무교환 차량으로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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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차량 검수가 이루어져도 좋을것으로 판단된다고 안내받았습니다.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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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제로 근시일 내에 엔지니어께서 단독 방문하여 차량상태를 상세히 체크해주셨고 외관상의 문제점도 통화로 안내해 주셨습니다.

(제가 업무상 해외출장 중이었습니다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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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화 후 익일에 하현수 매니져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차량 검수 사진들을 보내주셨고, 저는 해당 검수 차량에 대한 의견을 문의하였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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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기서 한가지 짚어 주셨으면 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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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가 차를 구매할때 '가족이 탈 무사고 무이력 차량을 찾는다.' 이것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실까요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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법적으로, 서류상으로 사고차가 아닌 보험이력 없고 교환 판금이력이 없는 깨끗한 서류인 차량일까요?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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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니면 실제로 파손이 없었던 차량일까요.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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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현수 매니져는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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'안녕하세요 고객님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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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가사님께 안내 잘 받아보셨을까요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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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가 봤을 때에는 방전과 손상에 대한 부분은 딜러분께 한번 수리를 요구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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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세누유는 금액적으로 조율을 하셔서, 추후 수리하실 때 보태셔서 진행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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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의 내용은 구매를 진행하신다면 딜러분과 조율하셔서 하실 부분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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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무래도 사용감이 많은 차량이다보니, 외관과 실내상태는 한번 더 확인 후 구매를 진행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.?'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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라고 답변해 주셨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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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는 당연히 외부에 손상이 좀 있고, 누유가 가볍게 있는 차량이구나 라는 생각으로 실제 차량을 보러 매매상가로 방문하였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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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지만 실제로 제가 보게 된 차량의 상태는 매우 실망스러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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첨부드린 사진에서 보다시피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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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뒷범퍼 좌측 후방 접합흔 (평가사 발견 못함)?

- 뒷범퍼 하단 범퍼가드 동일부위 파손

- 좌측 뒷휀다 범퍼 연결부위 도장 파손(녹)

- 좌측 뒷휀다 클래딩 파손

- 좌측 후열 타이어만 교체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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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태였습니다.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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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량 관련 전문가가 아닌 제가 봐도 해당 베뉴 차량은 좌측 후미에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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범퍼, 휀다, 타이어 교체까지 될만한 상당한 충돌 이력이 있는 차량이었습니다.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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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는 당연히 구매진행을 하지 못하였고, 아쉬운 발걸음을 돌렸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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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 저는 하현수 매니져에게 이 부분을 사진첨부하여 아쉽다는 말씀과 함께 전달드렸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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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리고 곧 담당 매니져에게 전화가 왔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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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니져님께서는 반복적으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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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해당 차량은 서류상으로 무사고 차량이다.

-외관에 대한 안내는 충분히 했다.

-소비자가 생각하는 사고차과 업계의 사고차는 다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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는 말만 반복하여 주장하였습니다.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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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는 환불을 요청한 것도 타차량을 재검수 해달라고 문의드린것도 아닙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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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당 서비스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시켜 드리려 했을 뿐이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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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가 원하는 차량에 대한 상태를 충분히 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불만족스러운 서비스가 진행되어서 발생한 컴플레인을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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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와 같은 방식으로 응대하는 매니져의 CS태도도 당연히 문제가 되겠지만,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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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장 중요한 문제점은 소비자가 마이마부를 이용하는 목적을 망각한 상태의 서비스 진행이었다고 생각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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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이마부를 이용하는 소비자의 목적은 한가지 입니다.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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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가 찾는 차량을 정확히 찾아내기 위한 전문가의 도움과 의견이 필요한 것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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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는 와이프와 어린 두 아들이 함께 등원할때 탈, 파손이력이 없는, 문제가 없는 차량을 찾고 있었고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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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부분은 곽준용 팀장님 께도, 하현수 매니져에게도 충분히 피력되었다고 생각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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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렇게 직관적인 차량상태 전달, 서류상 무사고 무이력 상태 전달만으로 끝나는 서비스였다면, 굳이 마이마부를 사용할 이유가 있을까요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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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히스토리, 엔카성능점검, 보험개발원 가입이력 떼보는 것 정도는 마이마부를 사용하지 않아도 개인이 충분히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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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의 니즈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사업성을 갖게 될 수는 없을 것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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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쉽지만 저는 다시 마이마부를 사용하지도, 누군가에게 추천을 하지도 못할 것 같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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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만 이 부분은 분명히 개선이 되어져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여 길게 글을 적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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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이마부 입장에서는 영업방해인 블랙컨슈머의 글이라고 생각하고 지워버릴 수 도 있겠지만,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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꼭 제가 적은 글의 내용을 되짚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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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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